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원소개

환영의글

연세대학교 보건환경대학원장 이경중

안녕하십니까? 우리 보건환경대학원에 입학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보건환경대학원장이경중

최근 지구 생태계의 기후 변화와 이와 관련된 각종 질병과 신종 전염병의 발생 등으로 보건ㆍ의료 및 환경 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고 동시에 해결해야 할 새로운 과제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학의 발달과 삶의 수준의 향상에 따른 노령화 시대에 접어 들면서 그 어느때 보다 건강ㆍ보건ㆍ의료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습니다. 인구 고령화와 노인 문제는 어느 한 국가, 한 지역을 벗어나 지구촌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어느 나라보다 고령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고령화로 인해 일어나는 사회 변화에 얼마나 슬기롭게 대처하느냐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ㆍ국가적 과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이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인 양성이 매우 필요하며, 이와 같은 관점에서 보건환경대학원의 역할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우리 보건환경대학원은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보건의료 인재의 양성 및 배출에 더욱 크게 기여하기 위하여 2002년도에 개원한 이후 6개(보건관리학, 환경공학, 의생명과학, 인간공학치료학, 의공학, 과학수사학)전공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건환경대학원 여러분, 본 대학원 과정을 통하여 급변하는 보건 의료 분야에서 새로운 10년을 대비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 바랍니다. 특히 21세기 글로벌 환경에서 전문 보건의료인이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환경 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재학 기간 동안 직장에서의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는 어려움이 있겠지만, 다가올 목표를 달성했을 때 느끼는 성취감을 바라보며 서로 격려하고 합력하여 어려운 난관을 능히 헤쳐 나가리라고 확신합니다.

새로운 시작의 중요성과 미래에 대한 열정을 새삼 강조하며 오늘 새롭게 연세가족이 되는 신입생 여러분의 앞날에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여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기를 기원합니다.